티스토리 뷰

여러분들 치킨 다들 좋아하시나요?

네. 뭐 치킨 싫어하는 사람 없을거에요. 아마도요.

치킨은 현재 대한민국 대표 야식 메뉴로 자리잡은지 오래이죠.

축구나 야구 경기등 스포츠 경기를 볼때 , 회식을 할때 등등

여러가지 일들과 함께 우리는 치킨을 먹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이런 치킨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치킨브랜드 , 다양한 치킨메뉴가 생겨나고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입맛과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로써 개개인들을 충족시켜주는 것이죠.

그리고 여기, 얼마전에 치킨 선호도 조사가 있었습니다.

음식 관련 연구 사이트에서 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네요.

그럼 그 조사 결과를 알아보러 가볼까요.

치킨 선호도 조사 !! 총 200여 분이 평가해주셨다고 합니다.



대망의 1위는 !!  교촌치킨 이었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예상했어요. 갓 교촌입니다.

뭔가 깔끔한 맛이죠.

1/4 정도의 득표수를 받았다고 해요.

4명중에 1명은 교촌치킨을 먹는다는 것이죠.

교촌치킨하면 레드콤보 이게 유명한거 같아요. 

저도 한 번밖에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그럼 2위는요???

BHC치킨 이 차지했습니다. !

솔직히 BHC는 이거 때문에 차지했다고 생각해요 저는.

바로 뿌링클 ! 

뿌링클이 캐리했다 생각합니다.

처음에 너무 신선했어요.

이런 종류의 치킨을 먹어보지를 못 했으니까요.

정말 맛있더군요 ~





3위는요 ~

굽네치킨 이었습니다.

음 굽네치킨은 매니아치킨같아요 제가볼때는요.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좋아하는. !!

그 정도로 치킨이 색깔있고 독특하죠.

만드는 방법부터 색다르니까요.

그리고 예전에 치킨시장이 활발하지 않았을 때

광고나 여러 매체등을 통해 많은 소비자층을 잡은 것이

크다고 생각해요. 인식도 중요하니깐요.



자, 4위는 네네치킨 입니다 !

이 치킨브랜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죠.

메뉴가 다양하고 독특해서 좋아요.

네네치킨은 얼마전에 또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지 않았나요?

포테이토짜용 치킨인가 아무튼 새로운게 주기적으로 나오는거같아요.


마지막, 5위는요 ~~

BBQ 치킨이 마무리해주었습니다 . !!

BBQ도 정말 유명한 치킨이죠.

BBQ는 조금 오래먹을수 있더라고요. 

질리는 느낌이 많이 없다랄까. 물론 제 개인적인 입맛이에요.


그다음에도 지코바,호식이두마리치킨 등등이 순위에 올랐었네요.

그런데 뭐 제생각인데, 치킨은 다 맛있어요.

이렇게 순위가 나뉘었지만 웬만하면 다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치킨이니까요 ~~


이 외에도 좋아하는 치킨 키워드에 대하여 조사를 했다고 해요.

핵심 키워드는


1. "바삭"  

2. "매콤"



이었다고 해요.

바삭한 치킨.. 왜 중요할까요?

제 생각은 섭취했을 때 처음 느낄수 있는 감정이 바삭함 이기 때문이에요.

맛을 느끼기 보다 먼저 바삭함을 느끼기 때문이 아닐까요??

또 매콤은 뭐 한국인이라면 매운맛이죠.

그런데, 무턱대고 매운맛이 아니라 맛있게 매운맛이 중요할 거 같아요.

치킨 선호도 조사..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

이상, 맛있는 치킨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댓글
글 보관함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