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공부해볼 건강상식은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목디스크가 의심되는 분들을 위해 목디스크의 원인 및 초기증상에 대해

핵심적으로만 알아보겠습니다.

목디스크는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고도 하죠.

요즘들어서 상당히 주목해야 할만 한 병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지금 뒷목이 많이 쑤시고 아픈데요..

인터넷 찾아보고 뒤적거리다가 같이 공유해볼까 해서 써요.

아마도 전 목디스크 초기증상이 의심되는 듯 합니다.

어른들 말 잘 새겨 들을 걸 후회되기도 하네요...ㅎㅎ



목디스크


흠.. 그렇다면 목디스크는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그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목디스크의 원인


일반적으로는, 어르신들에게 나타나는 것이 정상이었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와 잘못된 자세와 습관 및 운동부족 등으로 청소년들과

20대 30대 성인들에게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 저네요 완전뜨끔하군요.

발병률 증가의 이유는 아무래도 생활패턴의 변화.. 이지 않을까 싶네요.

컴퓨터 및 핸드폰 등이 상용화 되면서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목을 방치해

두는 탓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해요.

제가 병원에도 가보았는데요. 자세가 정말 중요하다고 해요.

우리 몸은 척추가 지탱하고 있죠. 척추는 등쪽에 올곧게 일직선으로 뻗어있어서

목까지 연결되어 있는데요, 고개를 앞으로 숙이다보면 목뼈가 튀어나오게 되면서

중력으로 인해 이 곳에 상당한 압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그거 아십니까?? 머리는 우리 몸 부위중에 가장 무겁다는 사실 !

중요한 점은, 이런 자세를 취해도 자주자주 쉬어주어야 되는데

장시간 고정하고 있다보니 목디스크가 발생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전문적인 용어로는 과도한 경추굴곡이 원인이라고 하네요.

자, 목풀고 갑시다 !! 스트레칭 !! 혹사시켰던 목을 풀어주세요 ! 보고있는 분들 다알아요.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의 주요 증상으로는 목과 어깨의 통증 및 무거움 이 있어요. 또한, 팔이

저리기도 합니다. 두통도 동반될 수 있어요.

디스크의 위쪽 신경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두통 및 현기증, 가슴 답답함 등의

증상이 발생됩니다.

이와 달리, 아래쪽 신경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팔과 어깨에 통증 및 저림증상

들이 발현될 수 있구요.

그리고 C자형 목이 아닌 일자목에서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일자목은 어떻게 해서 유발되는 것일까요?

목을 앞으로 빼서 내놓고 있거나 과도하게 굽히면 일자목 상태가 되기 쉬워요.

목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뭐, 자세한 증상에 대해서는 병원을 가봐야겠지요.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의도는 목디스크가 의심되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초기증상 및 원인에 대해 쓸려고 한 것이었구요..

목디스크 치료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 장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