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할 팁은 웹사이트 동영상 다운로드에 관한 팁이에요.

내가 현재 보고있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싶고 

간직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을 때 사용한다면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되실겁니다.

뭐,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을 찾아보면 동영상을 다운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단언컨데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빠를 것입니다.


google chrome


일단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 크롬 확장을 쓰면 절차가 굉장히 단순해집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실행파일을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해 실행하는 것과는 달리

크롬에서 간단히 플러그인을 추가해주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그럼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크롬(Chrome) 설치


맨 먼저, 준비물이 필요하겠지요.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요즘 크롬은 대부분 설치되어 있고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한 번쯤 깔아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모로 유용하고 쓸모가 많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저는 익스플로러를 거의 쓰지 않습니다.

크롬이 더 빠르고 일적으로 작업하는 데에 더 유용하기 때문이죠.

주요 특징으로는 검색 자동완성 기능이 있고,

창을 닫고 켰을 때 이전작업부터 불러와서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 사용이 저에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단 한가지 예외가 있다면 공인인증서 인증 및 결제를 할 때는 

익스플로러를 써줍니다. 크롬에서는 아직 잘 인식이 안되는 것 같더군요.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주소를 들어가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크롬 다운로드


설치법은 어렵지 않아서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Snstar Me 추가



일단 1번이 완료되었다면, 크롬을 실행해주세요.

우리가 할 일은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주는 것 뿐입니다.

크롬 웹스토어로 가줍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크롬 웹스토어


크롬 웹스토어 페이지 화면입니다.

왼쪽 위의 '검색' 란에 'Snstar me' 를 검색합니다.

맨 위에 보이는 것이 우리가 추가할 프로그램입니다.


snstar me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여러분들과는 살짝 그림이 다를 거에요.

 +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마찬가지로 절차는 어렵지 않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Snstar Me 활용


자, 이제 추가된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도록 합니다.

주소표시줄 오른쪽에 해당 프로그램이 추가되었을거에요.


snstar me


내가 보고싶은 동영상이 있는페이지로 갑니다.

재생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Snstar me 가 해당 동영상을 인식합니다.

아이콘 위에 숫자가 표시되면 다운로드 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snstar me


이 그림 처럼 뜨게 되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검색된 동영상의 리스트가 뜨게 되는데요.

원하는 리스트를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끝 ~!

저는 주로 SNS를 이용할 때 씁니다.

참, 유투브 다운로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원할 시에는 따로 전문다운로더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젠 웹사이트 동영상 다운로드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